AMD가 시스템 요구 성능이 높은 타이틀의 성능 보완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업스케일 기능인 피텔리티FX 슈퍼 레졸루션(FSR)을 발표한지 약 사흘이 지난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시리즈용 게임 개발자 킷에 해당 기능이 업데이트될 것이란 소식이 전해졌다.
엑스박스 프로그램 관리 디렉터인 Jason Ronald는 엑스박스 SDK에 FSR이 추가되어 윈도우와 엑스박스 시리즈 X/S 는 물론 엑스박스 원 X와 엑스박스 원에서도 통합될 것이라고 알렸다. AMD FSR은 6월 22일 PC 버전이 정식 출시되어 7종의 타이틀에서 지원이 이뤄졌는데, GPUOpen을 통해 오픈소스로 공개되어 경쟁사인 엔비디아의 지포스 시리즈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트위터를 통해 Jason Ronald가 알린 내용에 따르면 엑스박스 개발자 킷에 통합될 FSR은 프리뷰 버전이라, 공식 지원 타이틀이 나오기 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추정된다. 단지, 엑스박스 시리즈의 GPU는 데스크탑용 라데온 그래픽 카드에 쓰인 GCN 및 RDNA2 아키텍처인 만큼 콘솔용 게임의 이식 난이도가 PC 버전에 비해 높지 않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보다 앞서 AMD FSR 초기 지원작 중 하나인 리프트브레이커 개발팀은 트위터를 통해 엑스박스 버전에 FSR 통합 가능성을 이야기해, 엑스박스 플랫폼 관계자의 발언 전부터 엑스박스의 FSR 지원을 예고한 바 있다. 단지, 엑스박스 시리즈 원/ S와 동일한 RDNA2 아키텍처의 GPU가 쓰인 소니 PS5의 FSR 지원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MS 엑스박스 게임에 AMD 업스케일 기술 FSR 지원 길 열려 : 기사 - 아이폰, 갤럭시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보드나라 모바일 - 보드나라 (Bodnara)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