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은 얼마 전 갤럭시워치4와 워치5에 내장되는 최신 사용자경험 원UI5 워치를 발표하면서 이번에 추가될 새 기능 중 일부를 공개했다.
이에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갤럭시워치4 및 워치5에 들어갈 새로운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원UI5 워치는 구글의 웨어러블 운영체제엔 웨어OS4를 기반으로 삼성이 최적화 해 만든 스마트워치용 사용자경험으로 최신 원UI 워치로 업데이트 한 갤럭시워치4 및 워치5는 시계모드에서 더 다양한 맞춤형 설정이 가능해진다.
사용자가 스마트워치에서 시계모드를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로 더 자세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지메일과 구글 캘린더를 완벽하게 지원해 앞으로는 스마트폰을 보지 않고도 갤럭시워치4 및 워치5만 가지고도 다양한 곳에서 온 메일을 확인하거나 캘린더로 스케줄 확인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워치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바래왔던 공장 초기화 없이도 갤럭시워치를 새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며, 배터리 수명도 개선돼 기존과 동일한 조건에서도 더 오랫동안 갤럭시워치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개발자들이 바로 내려받을 수 있는 웨어OS4 개발자 프리뷰를 출시했는데, 이에따라 삼성 또한 갤럭시워치4 및 워치5를 대상으로 웨어OS4를 기반으로 한 원UI5 워치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한 상황이다.
또한 원UI5 워치 정식버전은 7월 말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워치6에 처음 내장돼 소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갤럭시워치 사용자들 필독! 워치4 및 워치5 새 OS에서 지원되는 기능들 - 베타뉴스 (BETANEWS)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