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제품군이 출시되기까지는 아직 몇 달의 시간이 남았지만, 그 이후 제품인 아이폰 16 카메라에 대한 소문이 벌써 들려오고 있다. 웨이보의 사용자 디지털 채팅 스테이션(Digital Chat Station)에서 나온 최신 소문에 따르면, 아이폰 16 프로 맥스에는 더 긴 ‘초망원(super-telephoto)’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고 한다. 물론 출시가 1년 이상 남았기 때문에 계획 단계의 정보가 정확하더라도 제조가 시작되기 전에 바뀔 수 있다.
현재 아이폰 14 프로 맥스 및 아이폰 14 프로에는 24mm 광각 카메라와 77mm 망원 카메라가 탑재돼 3배 줌을 지원한다. 올가을 출시될 아이폰 15 프로 맥스(아이폰 15 프로는 제외)에는 150mm 범위의 6배 줌 잠망경 렌즈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적으로 사진에서 ‘울트라’ 또는 ‘슈퍼’ 망원 렌즈는 초점 거리가 300mm 이상인 렌즈를 의미하므로, 약 12배 줌에 해당한다. 현재 갤럭시 S23 울트라는 10배 광학 줌과 100배 디지털 줌을 지원한다.
이전에 프로 맥스 모델에만 제공되던 잠망경 렌즈가 1년 만에 아이폰 16 프로에도 제공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었다. 당시에는 아이폰 16 프로 맥스에 더 크고 성능이 좋은 1/1.14인치 이미지 센서가 탑재된다는 소식도 있었는데, 이번 소문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editor@itworld.co.kr
“내년 아이폰 카메라 더 좋아진다” 아이폰 16 프로에 '초망원' 렌즈 탑재 전망 - ITWorld Korea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