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Tuesday, September 12, 2023

애플 워치 9 및 울트라 2 발표··· 외관 큰 변화 없이 성능 개선 및 제스처 기능 강화 - CIO Korea

애플이 애플 워치의 새로운 버전 출시 소식을 12일 전했다. 신규 모델은 미국을 비롯해 40여 개 국가에선 오늘부터 사전 주문을 신청할 수 있으나 한국 공식 출시일은 미정이다. 다음은 애플 워치 시리즈 9와 애플 워치 울트라 2 관련 정보를 요약한 것이다.
 
ⓒ 애플

S9 칩
애플 워치 시리즈 9 및 울트라 2의 메인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 칩인 S8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S9다. S9은 속도가 빨라지고 전력 효율이 향상되어 배터리 수명이 향상됐다. S9에는 S8보다 60% 더 많은 56억 개의 트랜지스터와 30% 더 빠른 GPU가 탑재됐다. 또한 S9에는 S8보다 두 배 빠른 4코어 뉴럴 엔진이 지원됐다.

새로운 더블 탭 제스처
애플은 새로운 뉴럴 엔진을 통해 ‘더블 탭’이라는 새로운 제스처를 구현했다. 시계를 착용한 손을 기준으로 엄지와 검지 사이를 두 번 탭 하면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고, 스마트 스택(Smart Stack)을 여는 등 필요한 동작을 활성화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앱의 주요 버튼을 제어하는데 더블 탭 제스처를 활용할 수 있다. 더블 탭 제스처는 애플워치 시리즈 4부터 지원된 '어시스티브터치(AssistiveTouch)'에서 확장된 것이다. 
 

애플 워치 시리즈 9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 ⓒ 애플

2세대 UWB 칩
애플의 UWB 칩은 초광대역용 칩으로 특정 물체가 가까이 있을 때 물체의 위치를 보다 정확하게 추적하는 기술이다. 에어드롭이나 에어태그 같은 기술에에서 이런 초광대역 칩을 활용하고 있다. 

새로운 시리즈 9 및 울트라 2에는 구형 모델에 사용되던 U1을 대체하는 2세대 UWB 칩이 탑재됐다. 새로운 칩으로 위치 추적 기능이 향상됐으며 ‘나의 찾기’ 앱에서 기기를 더욱 정밀하게 찾을 수 있게 됐다. 아이폰 15에서도 U2 초광대역 칩이 사용된다. 따라서 아이폰15가 다른 방에 있는 경우에도 기기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칩은 애플 워치와 애플의 스피커 홈팟(HomePod)과의 상호 작용 과정을 개선했다. 애플 워치과 홈팟 사이의 거리가 4미터 이내인 경우 ‘지금 재생 중(Now Playing)’이 자동으로 실행되며 쉽게 홈팟을 제어할 수 있다. 홈팟이 아무것도 재생하고 있지 않으면 애플 워치의 스마트 스택에서 미디어가 추천된다.

더 밝아진 디스플레이
애플 워치 시리즈9 및 울트라 2는 모두 더 밝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시리즈 9은 최대 2,000니트, 울트라 2는 최대 3,000니트를 지원한다. ‘항상 켬(Always-on Display)’ 기능이 활성화되면 밝기를 1니트까지 낮출 수 있다.

온디바이스 시리
시리는 더 이상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 연결이 필요하지 않다. 시리의 모든 요청은 애플워치에서 바로 수행된다.
 
애플 워치 울트라 2만의 기능
앞서 언급된 업데이트 외에도 애플 워치 울트라 2에는 다음 기능이 포함됐다.
-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표시하는 모듈식 울트라 시계 모드
- 사이클리스트의 기기를 위한 블루투스 연결
- 수심 앱(Depth apps)에서 다이빙 세션 로그 저장
 

애플 워치 울트라 2의 주요 업데이트 사항 ⓒ 애플

색상 및 밴드
애플 워치 시리즈 9의 외부 디자인은 시리즈 8과 동일하다. 즉 모서리가 매끄럽고 둥근 사각형 모양이며 디지털 크라운, 측면 버튼이 있다. 시리즈 9의 외관은 알루미늄(미드나잇, 핑크 스타라이트, 실버, 레드) 또는 스테인리스 스틸(골드, 그라파이트, 실버)으로 구성됐으며, 크기는 41mm 또는 45mm로 제공된다.

애플 워치 울트라 2의 경우 다크 티타늄 색상의 티타늄 49mm 크기로 제공된다.
 
스포츠 루프 밴드는 이제 82%의 재활용 원사로 제작되었으며, 나이키 시계 밴드는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다. 애플은 더 이상 밴드를 포함한 모든 제품에 가죽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또한 인조 가죽/스웨이드 소재인 파인우븐(FineWoven)이라는 합성 소재를 새로 사용하겠다고 설명했다. 

가격 및 구매처
애플 시리즈 9의 출고가는 최저 399달러(한국은 59만 9,000원), 애플 워치 울트라 2는 최저 799달러(한국은 114만 9,000원)다. 크기, 밴드, 색상에 대한 다양한 선택지가 제공되며, 미국, 영국, 독일, 일본 등 40여개 국가에서 우선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배송은 9월 22일부터 시작한다. 한국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ciokr@idg.co.kr

Adblock test (Why?)


애플 워치 9 및 울트라 2 발표··· 외관 큰 변화 없이 성능 개선 및 제스처 기능 강화 - CIO Korea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인텍앤컴퍼니, ASUS Z790·B760 시리즈 메인보드 설맞이 포토 후기 이벤트 진행 - 뉴스탭

ASUS(에이수스) 공식 디스트리뷰터 인텍앤컴퍼니(대표 서정욱)가 설맞이 ASUS Z790, B760 시리즈 메인보드 포토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에 인텍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