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Tuesday, April 13, 2021

라자다 “K뷰티·K팝 열풍에 韓화장품·굿즈 주문량 12배↑” - 싱글리스트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플랫폼 라자다의 창립 9주년 할인 행사가 지난달 27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가운데 라자다는 K뷰티 및 K팝 열풍으로 한국상품 주문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행사 시작 13시간 만에 한국상품 주문량은 지난 ’11.11 페스티벌’의 일일 주문량을 돌파했으며 특히 인도네시아와 태국 시장 주문량은 ‘12.12 페스티벌’ 대비 각각 1200%, 300% 신장했다. 두 페스티벌은 라자다의 대표 연간 할인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이니스프리의 마스크팩 10만6000장,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2만2000장 등 한국 화장품이 총 13만개 이상 팔렸다.

할인 행사에 앞서 진행된 9주년 기념 온라인 콘서트 ‘라자다 슈퍼파티’에는 보이그룹 NCT DREAM이 참여해 주목받았다. 공연 직후 K팝 굿즈 판매업체 파티르케이샵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관련 상품이 완판됐으며 태국과 말레이시아에서는 NCT DREAM 앨범과 응원봉 등이 라자다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K팝 스타를 활용한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의 인기가 이어짐에 따라 라자다는 AB6IX 등 K팝 아이돌그룹이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을 론칭했다.

라자다는 최근 한국어 서비스 전담팀을 구축하고 물류부터 마케팅까지 지원하는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며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는 한국업체를 전면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3월 라자다에 신규 입점한 한국 업체 수는 전년 동기 대비 5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는 28일에는 한국 업체를 위해 ‘언택트 시대, 스마트한 동남아시아 진출과 사업 확장 전략 웨비나’도 개최한다. 글로벌 이커머스 솔루션 업체 안찬토, 보니큐와 함께 동남아 이커머스 시장 노하우, 한국 브랜드 성공 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사진=알리바바그룹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라자다 “K뷰티·K팝 열풍에 韓화장품·굿즈 주문량 12배↑” - 싱글리스트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

인텍앤컴퍼니, ASUS Z790·B760 시리즈 메인보드 설맞이 포토 후기 이벤트 진행 - 뉴스탭

ASUS(에이수스) 공식 디스트리뷰터 인텍앤컴퍼니(대표 서정욱)가 설맞이 ASUS Z790, B760 시리즈 메인보드 포토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에 인텍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