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 락스타 게임즈는 공식 사이트를 통해 <GTA> 시리즈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게임에 대해 구체적인 언급은 없었지만, <GTA 5> 이후 발매될 후속작에 대해 락스타가 공식적으로 입장을 밝혔다는 것만으로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락스타 게임즈는 "유례없이 장수한 <GTA 5>와 함께, 후속작에 대한 많은 문의가 있었다.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할 때마다, 항상 우리는 이전에 제공했던 경험을 뛰어넘는 것에 목표를 뒀다"라며 "새로운 <GTA> 시리즈 개발이 순조롭게 개발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해 기쁘다. 준비가 되는 대로 새로운 소식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 락스타 게임즈)
2013년 PS3과 Xbox 360으로 발매된 <GTA 5>는 높은 자유도와 사회풍자, 밀도 있는 게임플레이를 통해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비평가와 게이머의 찬사를 받았다. 상업적으로도 크게 성공해 2018년에만 누적 1억 장 판매를 돌파했으며, 멀티플레이 모드인 <GTA 온라인>을 통해 2022년 현재도 높은 동시 접속자 수를 유지하며 서비스되고 있다. 해당 발표문에서 언급된 "유례없이 장수한"이라는 문구도 해당 내용을 언급하는 것이다.
그러나 꾸준히 인기를 유지해 온 덕분인지 발매 후 9년이 지나도록 후속작에 대한 소식이 없었다. 다수의 매체와 애널리스트를 통해 후속작에 대한 루머가 계속해 등장하기도 했지만 락스타 게임즈는 지금까지 공식적인 언급을 자제해 왔다.
외에도 락스타 게임즈는 해당 뉴스를 통해 3월 15일 PS5, Xbox Series X|S로 출시될 예정인 <GTA 5>의 차세대 버전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차세대 버전은 4K 해상도, 60프레임, 텍스쳐 향상, HDR과 레이 트레이싱이 도입된 새로운 그래픽 설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멀티플레이 모드 <GTA 온라인> 또한 차세대 버전에 맞춰 새로운 튜토리얼을 포함한 다양한 개선 사항이 도입된다.
드디어 GTA 6? 락스타 게임즈, 차기작 정보 발표 - 디스이즈게임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