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hercher dans ce blog

Saturday, April 30, 2022

인디 개발사의 성공적인 PC포팅 ‘울트라 에이지’ - 인벤


국내 인디 개발사의 콘솔 시장 도전기로 주목을 받았던 넥스트 스테이지의 '울트라 에이지'가 콘솔 플랫폼 출시 후 약 7개월 만에 PC버전으로 돌아왔다.

넥스트 스테이지와 비쥬얼 다트가 협력해서 출시한 '울트라 에이지'는 하이 스피드 액션 게임으로 스토리와 그래픽 등에서 아쉽다는 평가가 있었지만, 손맛 좋은 액션만큼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새롭게 출시되는 PC버전은 기존 콘솔 버전에서 아쉽게 느껴졌던 그래픽과 사운드 등 많은 개선이 이뤄진 것이 특징이다.

이전 개발사 로드맵 간담회에 따르면 PC버전을 준비하면서 그래픽 퀄리티를 향상하고 프레임 최적화를 개선하는 등 전반적인 게임 플레이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 또한, 사운드가 아쉽다는 피드백을 받아 음성 더빙을 개선하고 주인공 캐릭터 디자인을 수정해 더욱 현실적인 모습의 구현에 중점을 뒀다고 전했다.

콘솔 시장 진출에 성공했던 '울트라 에이지'의 PC버전은 과연 이전과 비교해서 어느 정도로 발전했을지, 정식 출시 전 개발사로부터 프리뷰 코드를 전달받아 체험해볼 기회가 주어졌다. 이에 게임의 변화를 직접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한다.

▲ 콘솔 버전 '울트라 에이지'

▲ PC버전 '울트라 에이지'. 한 눈에 봐도 확연한 차이가 느껴진다

먼저 PC버전의 가장 큰 특징으로 개선된 그래픽을 꼽을 수 있다. 콘솔 버전의 '울트라 에이지'는 언리얼 엔진4로 개발되어 비교적 준수한 그래픽을 선보였다. 하지만 2021년에 출시한 최신 게임으로 보기엔 어딘가 어색하고 아쉬운 점이 있던 것도 사실이다. 따라서 당시에는 자본과 시간에 한계가 있는 인디 개발사의 특성상 액션 게임의 본분에 충실하기 위해 그래픽에서 어느 정도 타협을 봤던 것으로 느껴지기도 했다.

PC버전의 '울트라 에이지'는 이러한 그래픽에 개선 작업이 이뤄졌다. 게임 배경과 풀, 나무, 바위 등의 오브젝트 등에 그래픽 퀄리티를 향상해 이전보다 현실적으로 보일 수 있게 만든 것이다. 실제로 콘솔 버전과 PC버전의 그래픽 품질을 비교해보면 PC버전이 더 매끄럽게 바뀌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전체적으로 생동감 있어졌달까. 투박하기만 했던 바위에 자연스럽게 이끼가 끼어 있다거나 풀과 나무가 이전보다 풍성해지면서 예전보다 자연스럽게 그래픽을 받아들일 수 있었다. 또한, 전체적으로 빛과 그림자의 효과가 더해져 현실적인 느낌도 살아난 듯했다.

다만, 빛과 그림자 효과는 전체적으로 생동감을 더하는데 한몫했지만 때때로 이질감을 들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했다. 간혹 빛과 그림자에 대비를 너무 과하게 줘 특정 표면만 밝게 보인다거나 주변 사물과 맞지 않게 튀는 색감이 등장하는 때도 있었기 때문이다. 추후 이러한 부분만 개선된다면 이전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콘솔 버전 '울트라 에이지'

▲ PC버전 '울트라 에이지'. 전체적으로 진해진 듯한 색감이 포인트

그래픽 개선과 더불어 주인공 캐릭터 '에이지'의 달라진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 콘솔 버전의 '에이지'는 옆에서 보면 꽤 괜찮은 미남형이지만 정면에서 바라보면 작은 눈에 미간이 넓고 코가 납작하게 보이는 등 세련된 말투와 달리 전체적으로 순박한 시골 청년의 모습을 보여줬다.

반면, PC버전에서 대대적인 성형이 이뤄진 '에이지'는 갈색에서 검은색으로 머리카락을 염색했으며, 정면에서 봐도 날렵한 미남형 얼굴로 재탄생했다. 너무 크게 달라져서 그런지 처음에 딱 바뀐 모습을 봤을 땐 이질감이 느껴질 정도였는데 솔직히 예전의 얼굴보단 훨씬 괜찮아졌다고 생각한다.

감정 전달에서 다소 어색했던 음성도 전부 새로 녹음해서 넣은 덕분인지 예전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대화가 진행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가령, 예전 음성이 딱딱한 국어책을 읽는 느낌이었다면 새로 적용된 음성은 드라마를 보는 것 같달까. 음성은 일본어와 영어 중에 선택할 수 있는데 두 음성 다 나쁘지 않았다. 따라서 본인 취향에 맞춰 선택해도 무방하다.

▲ 콘솔 버전의 '에이지'가 어딘가 순해 보이는 인상이었다면

▲ PC버전의 '에이지'는 차가운 도시 남자 스타일로 재탄생했다

PC버전 맞춤 그래픽 설정과 프레임 최적화 개선 또한 체감할 수 있었다. 콘솔 버전에서 PC버전으로 재출시되는 게임 중에선 향상된 그래픽 때문에 프레임 최적화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한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었다. 최적화 문제가 심각할 때는 게임의 재미와 무관하게 부정적인 평가를 받기도 하니 액션 장르의 '울트라 에이지' 입장에선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었을까 싶다.

다행히 실제로 해본 PC버전의 최적화는 아주 깔끔했다. 그래픽 옵션 설정도 세분되어 있고 프레임도 30, 60, 모니터 기준 최대치 등이 존재해 어떤 면에선 콘솔 버전보다 더욱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했다. 그래픽 옵션을 모두 최상으로 하고 플레이를 했는데 순간적으로 프레임이 하락해서 액션에 차질을 주는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았다. 간혹 순식간에 많은 몬스터가 등장하거나 컷 장면에서 장면이 확 바뀔 때는 버벅이는 느낌이 들었지만, 게임 플레이가 불편할 정도는 아니었다.

다음은 실제 게임 플레이 중에 느꼈던 변화다. 콘솔 버전의 출시 초기에는 게임 난이도를 설정하는 게 없었다. 별도의 난이도 조절 없이 모두가 동등한 상황에서 플레이했으며, 생각보다 액션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이에 불만을 느끼는 유저가 많았다. 이에 넥스트 스테이지는 업데이트를 통해 난이도 조절 장치를 추가했는데 PC버전에서는 시작부터 난이도 조절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었다.

▲ 이제 액션 조작에 익숙하지 않아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난이도에 따라 적들의 공격 빈도라든지 다수의 몬스터가 한 번에 때리는 횟수 등에 차이가 생기며, 3D 액션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라면 쉬움 혹은 보통 난이도를 골라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참고로 난이도는 게임 중간에도 바꿀 수 있으니 어느 정도 게임에 적응했다면 난이도 조절을 통해 긴박한 전투를 체험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콘솔 버전과 달리 레벨 디자인에도 몇 가지 변화가 생겼다. 가령, 초반에 몬스터가 많이 등장하는 구역이 있는데 예전에는 중간에 별도의 세이브 구역이 없어 죽으면 다시 처음부터 싸워야 하는 일이 많았다. 이를 막기 위해 중간마다 세이브 포인트를 설치하고 죽었을 때 다시 시작하는 구간을 조절해 난이도와 무관하게 게임 플레이의 편의가 좋아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PC 유저라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키보드 & 마우스 조작감도 컨트롤러와 비교했을 때 큰 불편함을 못 느낄 만큼 안정적이었다. PC버전으로 '울트라에이지'를 처음 접하는 게이머라면 키보드 & 마우스 조작이 당연하다고 생각할 정도라고 생각한다. 처음 세팅된 마우스 감도도 적당하고 키보드 조작이 씹히는 느낌도 전혀 없었다.

▲ 자연스러운 키보드 & 마우스 조작

많은 개발사가 게임의 시장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플랫폼에 진출하고자 한다. 하지만, 포팅은 생각보다 많은 작업을 요구한다. 플랫폼마다 권장 사양과 조작 방식, UX 등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기존 버전 그대로 포팅해서 출시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자본과 시간에 여유가 있는 메이저 개발사와 달리 제한이 많은 인디 개발사는 상황에 따라선 포팅이 양날의 검이 될 수 있으므로 무리하게 진행하기보단 안정적인 방법을 택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울트라 에이지'의 PC버전 출시가 작업의 결과물과 무관하게 반가웠던 것은 인디 개발사임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아쉽게 느껴진 부분에 대한 개선 작업을 시행했다는 데 있다. 7개월이라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 속에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고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담금질을 한 모습은 자신들의 결과물에 애정이 있지 않고서야 쉽게 할 수 없는 작업이라고 생각한다.

최종 결과물도 콘솔 버전과 비교하면 확실히 긍정적인 부분에서 개선됐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다. 광원 효과와 살짝 이질감이 느껴지는 캐릭터 모델링을 제외한다면 전체적으로 게임의 완성도가 높아졌다. 이미 액션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았던 만큼 넥스트 스테이지가 '울트라 에이지'의 콘솔 출시와 PC버전의 포팅을 밑거름 삼아 꾸준히 기술을 개발한다면 차기작에서는 더욱 멋진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본다.

Adblock test (Why?)


인디 개발사의 성공적인 PC포팅 ‘울트라 에이지’ - 인벤
Read More

접이식 Huawei Mate Xs 2가 출시되었습니다! - Mobilanyheter

[unable to retrieve full-text content]

  1. 접이식 Huawei Mate Xs 2가 출시되었습니다!  Mobilanyheter
  2. Huawei introducerar vikbara Mate Xs 2  Swedroid
  3. Huawei presenterar vikbara flaggskeppet Mate XS 2  Mobil.se
  4. Google 뉴스에서 전체 콘텐츠 보기

접이식 Huawei Mate Xs 2가 출시되었습니다! - Mobilanyheter
Read More

Google Pixel Watch에는 32GB의 메모리가 제공됩니다! - Mobilanyheter

4GB 이상의 메모리(Apple Watch 제외)를 가진 스마트워치를 보는 것은 정말 흔하지 않지만 Google의 곧 출시될 Pixel Watch를 사용하면 발끝에서 가져갈 것 같습니다. 이 시계에는 32GB의 메모리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스마트워치로서는 엄청난 양입니다!

Google이 그 많은 메모리로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장점은 미래를 위해 안전하다는 것이지만 명백한 단점은 아마도 이것이 사실이라면 모든 확률로 치솟을 가격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또한 당신에게 관심이있을 수 있습니다 ...

Adblock test (Why?)


Google Pixel Watch에는 32GB의 메모리가 제공됩니다! - Mobilanyheter
Read More

Friday, April 29, 2022

[써보니] "똑똑한데 애매하네"…2년 만에 돌아온 애플 '아이패드 에어' - 아이뉴스24

'금성·목성 만나는 날'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 우주쇼 - 강원도민일보

5월 1일 새벽 금성과 목성이 겹쳐 보이는 우주이벤트가 펼쳐진다.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에서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두 행성을 볼 수 있는 특별 관측회를 연다. 1일 오전 5시쯤 근접하는 금성과 목성을 본격적으로 관측하게 된다.

금성과 목성의 공전주기는 각각 7.5개월과 11.9년이다. 두 행성은 약 3년마다 하늘에서 보이는 위치가 가까워진다. 하지만 두 행성이 가까워져도 공전궤도면의 기울기가 달라 근접한 것으로 보이는 현상은 쉽게 일어나지 않는다. 1일 새벽에는 맨눈으로 관측할 경우 두 행성이 붙어 있는 것처럼 보이게 된다. 이는 2015년 7월 이후 가장 가까워지는 것이다. 다음 근접시기는 2025년 8월이다.

동쪽 하늘이 잘 트여있는 곳이 두 행성을 관측하기 좋은 장소이며, 맨눈으로는 두 행성을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쌍안경 등을 이용한다면 금성과 목성뿐 아니라 목성의 4대 위성(이오, 유로파, 칼리스토, 가니메데)까지 관측이 가능하다.

30일 오후 7시 30분에는 국토정중앙천문대 주망원경(800㎜)과 소형 망원경을 이용한 봄철 천체·은하수 관측과 촬영 비법에 관한 강의가 진행된다. 캠핑을 즐기며 관측까지 진행하는 행사는 과천천문대에서 사전에 참가자를 모집했다. 국토정중앙천문대가 마련한 강좌와 관측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동명

Adblock test (Why?)


'금성·목성 만나는 날'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 우주쇼 - 강원도민일보
Read More

마이크로소프트, XBOX & 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 계획 공개... 6월 13일, 30개 이상 언어로 생중계 - 게임포커스

마이크로소프트가 6월 13일 오전 2시, 'XBOX & 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플랫폼을 통해 30개 이상의 언어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번 예고에서는 일정과 송출 플랫폼 외에 특별한 정보가 공개된 것은 아니다. 하지만 사용된 이미지가 우주를 연상시키는 점 때문에 베데스다에서 개발하고 있는 오픈 월드 SF 게임 '스타필드(별무리)'와 관련된 정보들이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스타필드'는 2022년 11월 11일 출시될 예정이며 론칭 직후 바로 'XBOX 게임 패스'에도 등록될 예정이다.

'스타필드' 외에도 XBOX 독점 타이틀이나 게임 패스용 타이틀,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산하의 개발사에서 개발 중인 미공개 타이틀의 정보가 공개될 가능성도 점쳐진다. 온라인 개최가 예고되었던 E3가 전면 취소됨에 따라,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의 행사가 E3에 필적하는 대규모 게임 쇼케이스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새로운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점쳐지는 '스타필드(별무리)'는 E3 2018 현장에서 처음 공개된 베데스다의 신작 오픈 월드 SF 게임이다. 게임의 기획 및 구상은 매우 오래 전부터 있었으나 본격적인 개발은 비교적 최근에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은 '크리에이션 엔진 2'를 활용해 개발 중이며 베데스다가 25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다. 상세한 게임의 정보가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토드 하워드는 '엘더스크롤'과 '폴아웃' 시리즈의 공백기와 게임 개발 사이클을 깨기 위해 개발하는 타이틀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베데스다는 최근 자사의 게임들을 한데 모아놓은 '베데스다 넷 게임 런처' 서비스를 5월 11일부로 종료한다고 발표하고, 게임 및 세이브 데이터 등의 정보를 '스팀'으로 옮길 수 있는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28일부터 시작했다. 게임의 이관을 원하는 이용자는 베데스다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스팀' 계정 연동 후 라이브러리에 게임과 세이브 데이터 등을 옮길 수 있다.


Adblock test (Why?)


마이크로소프트, XBOX & 베데스다 게임 쇼케이스 계획 공개... 6월 13일, 30개 이상 언어로 생중계 - 게임포커스
Read More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파이널 판타지 VIII과 컬래버레이션 개시 - 엑스포츠뉴스


(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가 파이널 판타지 VIII과의 컬래버를 개시했다.

29일 gumi Inc.는 SQUARE ENIX Ltd.,와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FINAL FANTASY BRAVE EXVIUS(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가 파이널 판타지 VIII(FINAL FANTASY VIII)과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는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에서 파이널 판타지 VIII의 서사 유닛들을 소환하고, 출석 보상을 수령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게 된다.

먼저, 5월 12일까지 ‘리노아&안젤로 스텝 업 소환’을 진행해 각 STEP에서 소환 코인(R&A) 1개와 NV 교환 티켓(R&A) 1장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스텝 업 소환을 완료해 STEP4에서 VIP 코인 200개를, STEP5에서 슈퍼 트러스트 모그리 교환 티켓 25장을 수령하고, NV 교환 티켓(R&A) 10장을 교환해 네오 비전 유닛 ‘리노아&안젤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5월 12일까지는 매일 출석하는 이용자가 네오 비전으로 각성할 수 있는 ★5 ‘고고한 사자 스퀄’ 1명, NV EX 소환티켓(★4/★5/NV) 2장, 보장 소환티켓(★4/★5/NV) 1장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소녀와 애견 출석 보상’이 진행된다.

풍성한 보상을 받아볼 수 있는 ‘모그리 왕 이벤트 – 발람 가든의 위기’도 진행된다. 5월 12일까지 모그리 왕 이벤트를 완료하는 이용자는 이벤트 화폐를 모아 ★5 ‘고고한 사자 스퀄’을 네오 비전 유닛으로 각성할 수 있는 재료들이 포함된 흥미진진한 보상들과 교환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6월 2일까지는 STEP4에 네오 비전 보장 유닛 1명이 포함된 할인 스텝 업 소환을 진행할 수 있다.

이용자는 각 STEP을 완료해 소환 코인(KoG)과 NV 교환 티켓(KoG)을 수령할 수 있으며, NV 교환 티켓(KoG) 20장으로 네오 비전 유닛 ‘나이츠 오브 그랑셸트’ 1명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STEP4에 한해 네오 비전 보장 유닛 중 픽업 유닛 소환 확률이 상승한다.

이 외에도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는 5월 6일까지 매일 출석하는 이용자에게 NV EX 소환티켓(★5/NV) 1장, 보장 소환티켓(★4/★5/NV) 1장, 100 라피스(게임 내 화폐) 등을 제공하고, 6월 9일까지는 스페셜 배너에서 주 1회 무료로 소환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FINAL FANTASY BRAVE EXVIUS’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아마존 앱스토어에서 인앱 결제가 가능한 무료 애플리케이션으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SQUARE ENIX와 인기 타이틀 Brave Frontier를 개발한 gumi Inc.가 합동으로 개발한 타이틀인 이 게임은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중국어(번체), 한국어, 태국어와 인도네시아어 총 8개 언어를 지원한다.

게임 및 프로모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gumi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

Adblock test (Why?)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 파이널 판타지 VIII과 컬래버레이션 개시 - 엑스포츠뉴스
Read More

스냅챗, 3D 기술 활용한 새로운 'AR 카메라' 기능 공개 - CNET Korea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스냅챗이 28일 ‘스냅 파트너 서밋 22(Snap Partner Summit 22)’을 열고 새롭게 업데이트된 AR과 카메라 기능을 발표했다.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한 이번 서밋에서 발표한 주요 혁신 기술은 ▲렌즈 클라우드(Lens Cloud) ▲스냅 쓰리디 아셋 매니저(Snap 3D Asset Manager) ▲드레스업(DressUp) ▲스냅 미니스(SnapMinis) ▲듀얼모드에디팅툴(Dual Mode editing tools)이다.

스냅챗은 AR필터 개발을 위해 도와주는 백엔드 서비스 렌즈 클라우드(Lens Cloud)를 공개했다. 렌즈 클라우드는 AR 필터를 구축하고 싶은 사용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 모아놓은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만들어놓은 AR필터 과정들을 저장하고 중단한 세션을 저장해주는 스토리지 서비스, 필터에 원하는 위치를 설정할 수 있는 위치 서비스, 그리고 동일한 렌즈내에서 여러 사용자가 공유할 수 있는 다중 사용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28일 열린 '스냅 파트너 서밋 22'에서 미국 의류 쇼핑몰 'AMSALE'이 스냅챗에 신규 적용된 렌즈 기술을 활용한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스냅챗)

스냅챗은 렌즈 스튜디오(Lens Studio)에 훨씬 정교한 AR 구현이 가능한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기술을 모바일에서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기본 카메라에서 바로 스냅챗 필터로 연동시켜주는 카메라 키트(Camera Kit)를 삼성, 디즈니, 마이크로소프트 플립그리드와 같은 브랜드와 함께 협업할거라 밝혔다. 지난해 삼성은 스냅챗의 카메라키트를 기본 카메라에 장착하여 공개해서 큰 관심을 받은바 있다.

브랜드들이 자신들의 제품을 AR로 구축하는 것을 빠르고 쉽게 도와주는 스냅 쓰리디 아셋 매니저(Snap 3D Asset Manager)를 공개했다. 브랜드들은 스냅 쓰리디 아셋 매니저를 통해 AR필터를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또한, 스냅챗은 브랜드들에게 스냅 AR쇼핑 카메라 키트(Camera Kit)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브랜드들은 제품 상세 페이지에 스냅 AR쇼핑 카메라키트를 통해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이 서비스는 IOS와 Android 환경에서 구동되고 곧 웹사이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스냅챗은 ‘AR 이미지 프로세싱 테크놀로지(AR Image Processing Technology)’를 통해 옷을 벗지 않아도 입어볼 수 있는 필터를 소개했다.  

패션 브랜드 '피타니앤코(Tiffany & Co)'가 스냅챗에 신규 적용된 AR 기술을 활용한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스냅챗)

지난 2020년, 스냅챗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미니앱인 ‘스냅 미니스(Snap Minis)’를 출시했다.  스냅 미니스는 HTML5 기반의 라이트 앱이다. 별도 앱을 다운로드 받지 않고 스냅챗 내에서 실행시킬 수 있으며, 여러 명의 유저들이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다. 이번 서밋에서 스냅챗은 스냅 미니스에 소셜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스냅챗은 크리에이터들이 스토리(Story)부터 스포트라이트(Spotlight), 디스커버(Discover)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기회가 있다고 설명했다. 스냅챗 인플루언서는 ‘스냅애드(Snap Ads)’와 ‘커머셜(Commercials)’를 이용해 자신이 만든 콘텐츠를 수익화 할 수 있다. 스냅챗의 ‘디스커버(Discover)’는 작년 하반기에 1억 5천 5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에게 도달했다고 밝혔다.

스냅챗은 또 크리에이터들에게 ‘듀얼 모드 편집 도구(Dual Mode editing tools)’를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들은 스냅챗의 편집 도구 중, 듀얼 카메라 기능으로 전면과 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하여 360도 시야를 촬영할 수 있고 ‘다이렉트모드(Director Mode)’를 사용하여 특별하고 개성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스냅챗 관계자는 “미래 비전으로 제시된 가상세계는 스냅스 카메라를 통해 구현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냅챗의 혁신적인 AR과 카메라 기술을 선보이며 사용자들이 행복하게 사용 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

Adblock test (Why?)


스냅챗, 3D 기술 활용한 새로운 'AR 카메라' 기능 공개 - CNET Korea
Read More

Thursday, April 28, 2022

'금성·목성 만나는 날'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 우주쇼 - 강원도민일보

5월 1일 새벽 금성과 목성이 겹쳐 보이는 우주이벤트가 펼쳐진다.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에서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두 행성을 볼 수 있는 특별 관측회를 연다. 1일 오전 5시쯤 근접하는 금성과 목성을 본격적으로 관측하게 된다.

금성과 목성의 공전주기는 각각 7.5개월과 11.9년이다. 두 행성은 약 3년마다 하늘에서 보이는 위치가 가까워진다. 하지만 두 행성이 가까워져도 공전궤도면의 기울기가 달라 근접한 것으로 보이는 현상은 쉽게 일어나지 않는다. 1일 새벽에는 맨눈으로 관측할 경우 두 행성이 붙어 있는 것처럼 보이게 된다. 이는 2015년 7월 이후 가장 가까워지는 것이다. 다음 근접시기는 2025년 8월이다.

동쪽 하늘이 잘 트여있는 곳이 두 행성을 관측하기 좋은 장소이며, 맨눈으로는 두 행성을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쌍안경 등을 이용한다면 금성과 목성뿐 아니라 목성의 4대 위성(이오, 유로파, 칼리스토, 가니메데)까지 관측이 가능하다.

30일 오후 7시 30분에는 국토정중앙천문대 주망원경(800㎜)과 소형 망원경을 이용한 봄철 천체·은하수 관측과 촬영 비법에 관한 강의가 진행된다. 캠핑을 즐기며 관측까지 진행하는 행사는 과천천문대에서 사전에 참가자를 모집했다. 국토정중앙천문대가 마련한 강좌와 관측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동명

Adblock test (Why?)


'금성·목성 만나는 날'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 우주쇼 - 강원도민일보
Read More

'금성·목성 만나는 날'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 우주쇼 - 강원도민일보

5월 1일 새벽 금성과 목성이 겹쳐 보이는 우주이벤트가 펼쳐진다.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에서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두 행성을 볼 수 있는 특별 관측회를 연다. 1일 오전 5시쯤 근접하는 금성과 목성을 본격적으로 관측하게 된다.

금성과 목성의 공전주기는 각각 7.5개월과 11.9년이다. 두 행성은 약 3년마다 하늘에서 보이는 위치가 가까워진다. 하지만 두 행성이 가까워져도 공전궤도면의 기울기가 달라 근접한 것으로 보이는 현상은 쉽게 일어나지 않는다. 1일 새벽에는 맨눈으로 관측할 경우 두 행성이 붙어 있는 것처럼 보이게 된다. 이는 2015년 7월 이후 가장 가까워지는 것이다. 다음 근접시기는 2025년 8월이다.

동쪽 하늘이 잘 트여있는 곳이 두 행성을 관측하기 좋은 장소이며, 맨눈으로는 두 행성을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쌍안경 등을 이용한다면 금성과 목성뿐 아니라 목성의 4대 위성(이오, 유로파, 칼리스토, 가니메데)까지 관측이 가능하다.

30일 오후 7시 30분에는 국토정중앙천문대 주망원경(800㎜)과 소형 망원경을 이용한 봄철 천체·은하수 관측과 촬영 비법에 관한 강의가 진행된다. 캠핑을 즐기며 관측까지 진행하는 행사는 과천천문대에서 사전에 참가자를 모집했다. 국토정중앙천문대가 마련한 강좌와 관측회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이동명

Adblock test (Why?)


'금성·목성 만나는 날' 양구 국토정중앙천문대 우주쇼 - 강원도민일보
Read More

대원미디어 게임 랩, 닌텐도 스위치 용 퍼즐 플랫포머 게임 'TURN TACK' 글로벌 출시 - 알럽피씨

- 닌텐도 스위치 전용 퍼즐 플랫포머 게임
- 이국적, 몽환적 분위기의 그래픽과 긴장감을 더하는 사운드, 절묘한 난이도
- 북미, 유럽 일본 등 해외 각국에서 4월 28일 발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대원미디어(대표: 정욱, 정동훈)’대원미디어 게임 랩을 통해 지팡이 게임즈(대표: 조학현)’의 퍼즐 플랫포머 게임 ‘TURN TACK(이하, 턴택)’을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전용 다운로드 버전으로 428일 정식 발매했다고 밝혔다.

턴택은 아즈텍 신화를 배경으로 한 이국적인 분위기의 어드벤처 게임이다. ‘사물의 특성을 파악절묘한 난이도로 난관을 극복해 나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몽환적인 분위기의 그래픽, 긴장감을 더하는 사운드는 플레이의 몰입감을 한층 더해준다.

 

4천년 주기로 세상이 멸망하는 아즈텍, 네 번의 멸망 후 생긴 다섯 번째 세상에서도 세상을 멸망시킨다는 흰 머리 소녀가 홀연히 나타난다. 흰 머리 소녀를 발견한 아즈텍 사람들은 이 소녀의 심장을 제물로 바쳐야만 세상의 멸망을 막을 수 있기에, 흰 머리 소녀를 쫓기 시작하고

사람들의 추격에서 도망친 소녀는 세상의 멸망자신의 생존에 달려 있다는 모순 속에서 자신을 잡으러 온 사람들과 맹수들의 습격을 피하고 곳곳에 도사리는 여러 위험을 돌파하며 모험을 펼친다.

개발 단계 부터 ‘2020 유니티 MWU Best Asset’‘2020 BIC 그래픽 후보’, ‘2021 인디크래프트 우수상(개인후원픽)’, 지스타 2021에서의 ‘BIC SHOWCASE 2021 Xsolla eXcellence Award’으로도 선정되는 등, 여러 인디 게임 관계자 및 유저들의 관심을 모아온 턴택428일 금일부터 한국을 비롯한 북미, 유럽, 일본 등 해외 각 국의 닌텐도 e에서 다운로드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 희망 소비자 가격은 15,000원이다.

대원미디어 게임 랩은 앞으로도 잠재성 있는 인디 게임 개발사들과 레트로 게임을 지속적으로 발굴, 퍼블리싱 하여 국내 인디 게임들의 메이저 콘솔 시장으로의 진입과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Adblock test (Why?)


대원미디어 게임 랩, 닌텐도 스위치 용 퍼즐 플랫포머 게임 'TURN TACK' 글로벌 출시 - 알럽피씨
Read More

Wednesday, April 27, 2022

SIEK, 가정의 달 맞이 '기프트 위크' 캠페인 진행 - 디스이즈게임

[자료제공: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

- SIEK, 2022년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기프트 위크' 캠페인 진행

- PS스토어 구매 고객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캐시백,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증정

- 인스타그램 이벤트 통해 총 120명에게 PS스토어 기프트 카드 3만 원권,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PULSE 3D 무선 헤드셋 증정

- PS의 주요 온, 오프라인 판매점과 PS스토어에서 엄선된 PS5 및 PS4용 소프트웨어 할인 판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2022년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15일 동안 '기프트 위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가족, 친구, 연인, 그리고 가장 고마운 나 자신에게 특별한 선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캐시백 이벤트,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증정 이벤트,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PS 파트너샵 플러스와 파트너샵을 비롯하여 PS의 주요 온, 오프라인 판매점과 PS스토어(이하 PS 스토어)에서는 엄선된 PS5 및 PS4용 소프트웨어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 기프트 위크 캠페인 안내

2022년 4월 27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되는 기프트 위크 캠페인에서는 가족, 친구, 연인은 물론 가장 고마운 존재인 나 자신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캐시백 이벤트,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증정 이벤트, 인스타그램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카오페이 캐시백 이벤트는 PS 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로 구매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로 구매 건당 3만 원 이상 결제를 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 3,000P가 적립된다.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증정 이벤트는 PS 스토어에서 게임 및 추가 콘텐츠를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2,500명에게 왓챠 프리미엄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증정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를 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기프트 위크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모든 PS 팬을 대상으로 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프트 위크에서 세일하는 게임 중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골라 PS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PS스토어 기프트 카드 3만 원권, 15명에게 듀얼센스 무선 컨트롤러, 5명에게 PULSE 3D 무선 헤드셋을 증정한다.

# 기프트 위크 할인 프로모션 안내

PS 파트너샵 플러스와 파트너샵을 비롯하여 PS의 주요 온, 오프라인 판매점 에서는 다양한 PS 타이틀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PS5용 <Ratchet & Clank: Rift Apart>는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63,800원, PS5 및 PS4용 <콜 오브 듀티: 뱅가드>는 각각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67,900원과 59,900원에 판매된다. 

<갓 오브 워>, <호라이즌 제로 던 컴플리트 에디션> 등의 타이틀로 구성된 PSHITS 시리즈는 50% 할인된 11,400원에 판매된다. 이 밖에도 <색보이: 어 빅 어드벤처>, <데스루프> 등 엄선된 타이틀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PS 스토어에서는 <잇 테이크 투>, <색보이: 어 빅 어드벤처>, <갓 오브 워>를 비롯하여 다양한 PS5 및 PS4용 타이틀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SIEK는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PS만의 엔터테인먼트 세계를 즐길 수 있도록 PS 플랫폼의 확대를 계속해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Adblock test (Why?)


SIEK, 가정의 달 맞이 '기프트 위크' 캠페인 진행 - 디스이즈게임
Read More

구글, 안드로이드 13 베타1 버전 공개.. 픽셀 기기에서 사용 가능 : 기사 - 아이폰, 갤럭시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보드나라 모바일 - 보드나라 (Bodnara)

구글(Google)이 새로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13 (Android 13)'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구글은 26일(현지시간) 안드로이드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개발자 생산성, 태블릿 및 대형 화면 지원이라는 핵심 테마를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13의 기능과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13의 첫 번째 베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13 베타1 버전에는 새로운 알림 권한 및 사진 선택기와 같은 개인정보 보호 기능부터 테마 앱 아이콘, 빠른 설정 타일 배치 및 앱별 언어 지원과 같은 훌륭한 경험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는 API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이 개선된다.

베타1에서는 미디어 파일에 대한 보다 세분화된 액세스, 향상된 오디오 라우팅 API 등에 대한 새로운 권한도 추가됐다. USB를 통한 블루투스 LE(Low Energy) 오디오 및 MIDI 2.0과 같은 기능도 들어갔다.

또한 구글은 개발자들에게 안드로이드 13과의 호환성을 위해 앱을 테스트하지 않았다면 지금이 그 시점이라면서 베타 버전이 개발자 뿐만 아니라 얼리 어댑터 사용자들도 액세스 할 수 있으므로 앞으로 몇 주 동안 더 많은 사용자가 안드로이드 13에서 앱을 사용해보고 발견한 문제를 제기할 것으로 예상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개발 스케줄에 따라 2월에 개발자 프리뷰 버전을 선보인데 이어 4월에 베타 버전을 출시했으며, 5월 11-12일에 열리는 Google I/O에서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Google I/O가 끝나면 6월부터 플랫폼 안정화를 거쳐 하반기에 최종 버전을 출시한다.

안드로이드 13 베타1 버전은 지원되는 픽셀(Pixel) 기기를 구글의 안드로이드 베타 프로그램에 등록하면 설치할 수 있으며, 지원되는 기기를 더 폭넓게 테스트하려면 안드로이드 GSI 이미지에서 안드로이드 13 베타를 사용하거나 기기가 없는 경우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테스트 할 수 있다.

Adblock test (Why?)


구글, 안드로이드 13 베타1 버전 공개.. 픽셀 기기에서 사용 가능 : 기사 - 아이폰, 갤럭시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보드나라 모바일 - 보드나라 (Bodnara)
Read More

PS5 VRR 기능 업데이트, 끊김 현상 해소 등 원할한 게임플레이 지원 - 경향게임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26일 자사의 PS 공식 블로그를 통해 PS5 콘솔을 대상으로 진행될 VRR(Variable Refresh Rate, 가변 주사율) 기능 업데이트 소식을 전달했다.
 

사진=PS 공식 블로그
사진=PS 공식 블로그

VRR은 TV 및 모니터 디스플레이 재생률을 PS5 콘솔의 그래픽 출력에 맞춰 동기화해주는 기능으로, 보다 부드러운 게임플레이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VRR 지원을 통해 이뤄지는 변화는 프레임 페이싱(프레임 출력이 화면상에 지연되는 현상) 및 화면 끊김 현상 해소, 그래픽 품질 향상 및 패드 버튼 입력 지연 현상 감소 등이 대표적이다.
업데이트 이후 HDMI 2.1 VRR 호환 TV 및 모니터에 연결된 PS5는 VRR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해당 기능은 시스템 설정을 통해 사용 여부를 결정 가능하다.

아울러 향후 출시될 PS5 게임의 경우 출시와 동시에 VRR을 지원할 예정이며, 기능 추가에 앞서 출시된 주요 PS5 타이틀의 경우 각각 패치를 통해 순차적으로 최적화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패치를 통해 VRR을 공식 지원할 기존 타이틀은 ‘아스트로 플레이룸’, ‘콜 오브 듀티: 뱅가드’, ‘데스루프’, ‘마블 스파이더맨’ 시리즈,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15종이다. VRR을 공식 지원하지 않는 타이틀 또한 기능 적용은 가능하나, SIE 측은 예기치 않은 시각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PS5의 VRR 기능 지원 업데이트는 금주 내 진행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Adblock test (Why?)


PS5 VRR 기능 업데이트, 끊김 현상 해소 등 원할한 게임플레이 지원 - 경향게임스
Read More

플레이스테이션, 가정의 달 맞아 '기프트 위크' 캠페인 진행 - ACROFAN South Korea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2022년 4월 27일(수)부터 5월 11일(수)까지 15일 동안 '기프트 위크'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가족, 친구, 연인, 그리고 가장 고마운 나 자신에게 특별한 선물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캐시백 이벤트,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증정 이벤트,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더불어, PlayStation® 파트너샵 플러스와 파트너샵을 비롯하여 PlayStation®의 주요 온, 오프라인 판매점과 PlayStation™Store(이하 PS Store)에서는 엄선된 PlayStation®5(이하 PS5™) 및 PlayStation®4(이하 PS4™)용 소프트웨어를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기프트 위크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 https://ift.tt/tDSq2yi

PlayStation® 주요 판매점: https://ift.tt/rEQ02Ti

PS Store 기프트 위크 세일: https://ift.tt/eiz57wR

■ 기프트 위크 캠페인 안내

2022년 4월 27일(수)부터 5월 11일(수)까지 진행되는 기프트 위크 캠페인에서는 가족, 친구, 연인은 물론 가장 고마운 존재인 나 자신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할 수 있도록 카카오페이 캐시백 이벤트,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증정 이벤트, 인스타그램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카오페이 캐시백 이벤트는 PS Store에서 카카오페이로 구매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카카오페이로 구매 건당 3만 원 이상 결제를 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 3,000P가 적립된다.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증정 이벤트는 PS Store에서 게임 및 추가 콘텐츠를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선착순 2,500명에게 왓챠(WATCHA) 프리미엄 1개월 이용권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 증정 이벤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를 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기프트 위크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모든 PlayStation® 팬을 대상으로 하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프트 위크에서 세일하는 게임 중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골라 PlayStation®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PlayStation™Store 기프트 카드 3만원권, 15명에게 DualSense™ 무선 컨트롤러, 5명에게 PULSE 3D™ 무선 헤드셋을 증정한다.

기프트 위크 세일 항목 확인하기: https://ift.tt/kJZosmN

PlayStation®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https://ift.tt/qZIHmKA

■ 기프트 위크 할인 프로모션 안내

PlayStation® 파트너샵 플러스와 파트너샵을 비롯하여 PlayStation®의 주요 온, 오프라인 판매점 에서는 다양한 PlayStation® 타이틀을 최대 50% 할인 판매*1한다. PS5™용 “Ratchet & Clank: Rift Apart”는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63,800원, PS5™ 및 PS4™용 “콜 오브 듀티®: 뱅가드”는 각각 정상가 대비 20% 할인된 67,900원과 59,900원에 판매된다. “God of War”, “Horizon Zero Dawn Complete Edition” 등의 명작 타이틀로 구성된 PlayStation®HITS 시리즈는 50% 할인된 11,400원에 판매된다. 이 밖에도 “Sackboy: A Big Adventure”, “DEATHLOOP” 등 엄선된 타이틀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PS Store에서는 “It Takes Two”, “Sackboy: A Big Adventure”, ”God of War”를 비롯하여 다양한 PS5™ 및 PS4™용 타이틀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

*1 각 매장별로 구입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다를 수 있음. 자세한 사항은 판매점으로 문의 필요.

Copyright ⓒ Acrofan All Right Reserved.

Adblock test (Why?)


플레이스테이션, 가정의 달 맞아 '기프트 위크' 캠페인 진행 - ACROFAN South Korea
Read More

구글, 픽셀 스마트폰용 '안드로이드 13' 베타 1 공개 - 케이벤치 (KBench)

26일(현지시간) 구글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차세대 안드로이드 13의 첫 번째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공개된 베타 1에서는 미디어 파일에 대한 보다 세분화된 액세스, 향상된 오디오 라우팅 API 등에 대한 새로운 권한이 추가됐다.

베타 버전은 지원하는 픽셀 스마트폰에서 설치 가능하다. 개발자 프리뷰가 설치되어 있다면 업데이트를 무선으로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만약, 처음 설치한다면 안드로이드 베타 프로그램 웹사이트(링크)를 방문해 기기를 등록한 후 무선 업데이트로 설치 가능하다.

구글은 5월 11일~12일 열리는 구글 I/O 컨퍼런스에서 안드로이드 13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13 정식 버전은 3분기 중 공개될 예정이다.

Adblock test (Why?)


구글, 픽셀 스마트폰용 '안드로이드 13' 베타 1 공개 - 케이벤치 (KBench)
Read More

Tuesday, April 26, 2022

천문연, 중력렌즈 '퀘이사' 발견하는 새로운 관측법 제시 - 충청뉴스

중력렌즈 퀘이사
중력렌즈 퀘이사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천문연구원이 중력렌즈로도 불리는 초대질량 블랙홀 천체 ’퀘이사‘를 많이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관측법을 제시했다.

천문연은 이론천문센터의 아르만 샤필루(Arman Shafieloo) 박사와 사타드루 박(Satadru Bag) 박사가 이끄는 국제공동 연구진이 퀘이사를 많이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퀘이사의 광도곡선을 재구성해 중력렌즈 현상을 겪은 퀘이사를 찾아내는 방법이다.

중력렌즈란 질량을 가진 천체가 근처 시공간을 휘게 하여 렌즈와 같은 역할을 하는 현상이다.

렌즈 작용을 하는 천체의 중력에 의해 빛의 굴절이 일어나게 되어 광원인 천체의 모습이 여러 개로 보이거나 변형되어 보이고, 이에 더 밝아지거나 어두워지는 현상을 말한다. 대표적인 중력렌즈 현상은 점광원인 동일 퀘이사가 여러 개로 보이는 것이다.

이렇게 퀘이사에 중력렌즈 현상이 일어나면, 퀘이사의 이미지가 서로 다른 위치에 여러 개의 모습으로 보이게 된다. 이 경우, 대형 망원경을 사용하지 않고는 이미지를 구분하기 어려워 중력렌즈 현상이 일어났는지 명확하게 판명할 수 없다.

반면 퀘이사의 광도곡선을 이용하면 대형 망원경으로 장기간 관측할 필요 없이 중력렌즈 현상 발생 여부를 판명할 수 있다. 하지만, 퀘이사의 밝기가 변하는 패턴을 규격화하기 어려워 본래 퀘이사의 광도곡선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국제공동 연구진은 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본래 퀘이사의 광도곡선 모양을 모르더라도 중력렌즈 퀘이사를 발견하는 관측법을 제시했다. 우선 퀘이사가 중력렌즈 현상을 겪었다고 가정하고, 중력렌즈로 구분된 두 신호 사이에 걸린 시간을 조정했다.

두 신호 사이에 걸린 시간이 실제 시간과 다를 경우, 임의로 재구성한 퀘이사의 광도곡선에 심한 왜곡 현상이 발생한다. 이 방법을 이용해 광도곡선에 왜곡 현상이 가장 적게 일어나는 시간을 구해 중력렌즈 퀘이사를 발견했다.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 중력렌즈 퀘이사를 발견할 가능성이 최소 2배 이상 늘어나며, 일반 퀘이사를 중력렌즈 퀘이사로 잘못 찾을 가능성도 현저히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타드루 박 박사는 “ZTF 탐사에서 중력렌즈 퀘이사를 발견해 먼저 본 연구를 실증, 곧 이루어질 LSST 탐사에서 중력렌즈 퀘이사 발견을 국내 연구진이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전교육감 선거 4파전 재편...한남대 김동석 교수 출사표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Adblock test (Why?)


천문연, 중력렌즈 '퀘이사' 발견하는 새로운 관측법 제시 - 충청뉴스
Read More

아머스포츠코리아, '순토9 피크 풀 티타늄 블랙' 출시 : 기사 - 아이폰, 갤럭시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보드나라 모바일 - 보드나라 (Bodnara)

아머스포츠코리아(대표 크라소 파스칼 장쟈크)가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시계 브랜드 순토(Suunto)가 풀 티타늄으로 업그레이드한 스포츠워치 ‘순토 9 피크 풀 티타늄 블랙’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가볍고 미니멀한 디자인의 순토9 피크에 올 블랙으로 색상을 입히고 풀 티타늄 브레이슬릿과 실리콘 스트랩이 합쳐진 프리미엄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다. 다이아몬드 코팅된 메탈 파츠와 티타늄 코팅의 브레이슬릿이 합쳐진 무게는 84g. 스트랩은 손목 두께에 따라서 손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순토9 피크가 가지고 있는 최대 170시간의 GPS모드 배터리 라이프와 80가지의 스포츠 모드와 네비게이션 기능 등의 스포츠 성능과 문자 및 전화 알림, 수면분석, 스트레스 분석 등의 스마트 기능도 그대로 지원한다.

당일 25일부터 선주문 이벤트를 순토9 피크 풀 티타늄 블랙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선주문 이벤트 구매 시에는 한정수량으로 30개만 판매하며 순토 시계를 보관할 수 있는 메탈 케이스를 증정받을 수 있다.

Adblock test (Why?)


아머스포츠코리아, '순토9 피크 풀 티타늄 블랙' 출시 : 기사 - 아이폰, 갤럭시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보드나라 모바일 - 보드나라 (Bodnara)
Read More

눈으로 보는 통화 앱 '비토(VITO)',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 돌파 - ACROFAN South Korea

리턴제로(대표 이참솔)는 자사의 눈으로 보는 통화 앱 ‘비토(VITO)’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일상 생활에 자리잡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비토는 AI 기술을 통해 통화 녹음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서비스로, 2020년 3월 베타 버전에 이어 지난해 4월 정식 서비스를 런칭했다. 이후 정식 서비스 출시 1년 여 만인 현재, △누적 처리 통화 건수 1억 3000만 건, △누적 음성인식 처리시간 500만 시간, △일평균 한국어 음성인식 처리시간 1만 7900시간을 넘기며 주요 지표가 전년도 대비 각각 230%, 240%, 200% 이상 증가하는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이뤘다.

정식 출시 이래 비토는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로 이용자 편의성과 만족도를 계속해서 높여가고 있다. 현재 구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비토 앱 평점은 4.6점에 달하며, 이용자들이 앱 내에서 언제든지 참여 가능한 문자 변환 품질 만족도 또한 지난해 8월 대비 최근 2배 이상 상승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비토는 통화 음성을 텍스트로 바꿔주는 STT(Speech To Text) 기술 기반 ‘소머즈 엔진’과 사용자의 목소리를 분석해 화자를 분리하는 ‘모세 엔진’ 등 자체 개발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한국어 자유발화 데이터 레이블링 내재화를 통해 서비스 고도화를 이뤄가고 있다.

통화 내용을 수 초 내에 문자로 바꿔 채팅처럼 보여주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 기능으로 과거 통화 내역 중 필요한 내용만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편리함까지 갖췄다. 언제든 앱 내에서 채팅으로 변환된 원본 통화 내용을 다시 듣기 할 수 있고, 원하는 특정 부분만 별도 저장 및 보관이 가능한 점도 유용하다.

이 밖에, 문자변환 AI 교정 기능을 활용하면 전화로 대화를 나눌 때 자연스레 나오는 감탄사와 중복어는 물론, 비속어까지 제외된 내용으로 확인이 가능해 보다 가독성 높고 쾌적한 서비스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전화 수신 시 상대방과의 기존 통화 내용을 사전에 텍스트로 미리 확인하고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통화 전 미리보기’ 서비스도 지원중이다.

비토는 이처럼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로 업무 통화가 많고 전화 내용의 기록이 중요한 직장인, 자영업자 등 비즈니스맨들 사이에 각광을 받아왔다. 여기에, 일반 이용자들 또한 일상 생활 속에서 나눈 약속, 상담, 예약 등 중요한 통화 내용을 다시 확인하기 위해 비토를 활발히 활용하고 있어 이용자 층도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리턴제로 이참솔 대표는 “이용자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운로드 수 50만 돌파라는 뜻 깊은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를 더욱더 고도화해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비토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음성인식 시장 혁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비토는 통화 녹음 기능이 제공되는 구글 안드로이드 폰 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현재 아이폰 운영체제(iOS)의 경우 애플 정책상 통화 녹음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에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 비토는 연내 플랫폼을 확장해 iOS 및 웹 상에서 음성파일을 불러오면 해당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 보여주는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비토 서비스를 다채롭게 경험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Acrofan All Right Reserved.

Adblock test (Why?)


눈으로 보는 통화 앱 '비토(VITO)', 누적 다운로드 수 50만 돌파 - ACROFAN South Korea
Read More

PS5 VRR 기능 업데이트, 끊김 현상 해소 등 원할한 게임플레이 지원 - 경향게임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26일 자사의 PS 공식 블로그를 통해 PS5 콘솔을 대상으로 진행될 VRR(Variable Refresh Rate, 가변 주사율) 기능 업데이트 소식을 전달했다.
 

사진=PS 공식 블로그
사진=PS 공식 블로그

VRR은 TV 및 모니터 디스플레이 재생률을 PS5 콘솔의 그래픽 출력에 맞춰 동기화해주는 기능으로, 보다 부드러운 게임플레이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VRR 지원을 통해 이뤄지는 변화는 프레임 페이싱(프레임 출력이 화면상에 지연되는 현상) 및 화면 끊김 현상 해소, 그래픽 품질 향상 및 패드 버튼 입력 지연 현상 감소 등이 대표적이다.
업데이트 이후 HDMI 2.1 VRR 호환 TV 및 모니터에 연결된 PS5는 VRR 기능이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해당 기능은 시스템 설정을 통해 사용 여부를 결정 가능하다.

아울러 향후 출시될 PS5 게임의 경우 출시와 동시에 VRR을 지원할 예정이며, 기능 추가에 앞서 출시된 주요 PS5 타이틀의 경우 각각 패치를 통해 순차적으로 최적화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패치를 통해 VRR을 공식 지원할 기존 타이틀은 ‘아스트로 플레이룸’, ‘콜 오브 듀티: 뱅가드’, ‘데스루프’, ‘마블 스파이더맨’ 시리즈,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 15종이다. VRR을 공식 지원하지 않는 타이틀 또한 기능 적용은 가능하나, SIE 측은 예기치 않은 시각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PS5의 VRR 기능 지원 업데이트는 금주 내 진행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Adblock test (Why?)


PS5 VRR 기능 업데이트, 끊김 현상 해소 등 원할한 게임플레이 지원 - 경향게임스
Read More

Monday, April 25, 2022

천문연, 중력렌즈 ’퀘이사‘ 발견하는 새로운 관측법 제시 - 충청뉴스

중력렌즈 퀘이사
중력렌즈 퀘이사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천문연구원이 중력렌즈로도 불리는 초대질량 블랙홀 천체 ’퀘이사‘를 많이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관측법을 제시했다.

천문연은 이론천문센터의 아르만 샤필루(Arman Shafieloo) 박사와 사타드루 박(Satadru Bag) 박사가 이끄는 국제공동 연구진이 퀘이사를 많이 발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퀘이사의 광도곡선을 재구성해 중력렌즈 현상을 겪은 퀘이사를 찾아내는 방법이다.

중력렌즈란 질량을 가진 천체가 근처 시공간을 휘게 하여 렌즈와 같은 역할을 하는 현상이다.

렌즈 작용을 하는 천체의 중력에 의해 빛의 굴절이 일어나게 되어 광원인 천체의 모습이 여러 개로 보이거나 변형되어 보이고, 이에 더 밝아지거나 어두워지는 현상을 말한다. 대표적인 중력렌즈 현상은 점광원인 동일 퀘이사가 여러 개로 보이는 것이다.

이렇게 퀘이사에 중력렌즈 현상이 일어나면, 퀘이사의 이미지가 서로 다른 위치에 여러 개의 모습으로 보이게 된다. 이 경우, 대형 망원경을 사용하지 않고는 이미지를 구분하기 어려워 중력렌즈 현상이 일어났는지 명확하게 판명할 수 없다.

반면 퀘이사의 광도곡선을 이용하면 대형 망원경으로 장기간 관측할 필요 없이 중력렌즈 현상 발생 여부를 판명할 수 있다. 하지만, 퀘이사의 밝기가 변하는 패턴을 규격화하기 어려워 본래 퀘이사의 광도곡선을 파악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국제공동 연구진은 이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본래 퀘이사의 광도곡선 모양을 모르더라도 중력렌즈 퀘이사를 발견하는 관측법을 제시했다. 우선 퀘이사가 중력렌즈 현상을 겪었다고 가정하고, 중력렌즈로 구분된 두 신호 사이에 걸린 시간을 조정했다.

두 신호 사이에 걸린 시간이 실제 시간과 다를 경우, 임의로 재구성한 퀘이사의 광도곡선에 심한 왜곡 현상이 발생한다. 이 방법을 이용해 광도곡선에 왜곡 현상이 가장 적게 일어나는 시간을 구해 중력렌즈 퀘이사를 발견했다.

이 방법을 사용할 경우, 중력렌즈 퀘이사를 발견할 가능성이 최소 2배 이상 늘어나며, 일반 퀘이사를 중력렌즈 퀘이사로 잘못 찾을 가능성도 현저히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타드루 박 박사는 “ZTF 탐사에서 중력렌즈 퀘이사를 발견해 먼저 본 연구를 실증, 곧 이루어질 LSST 탐사에서 중력렌즈 퀘이사 발견을 국내 연구진이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전교육감 선거 4파전 재편...한남대 김동석 교수 출사표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Adblock test (Why?)


천문연, 중력렌즈 ’퀘이사‘ 발견하는 새로운 관측법 제시 - 충청뉴스
Read More

에이수스(ASUS), Dual·Phoenix Gaming 시리즈 AMD Radeon™ RX 6400 기반 그래픽카드 발표 > 뉴스 - 브레인박스

[unable to retrieve full-text content]

에이수스(ASUS), Dual·Phoenix Gaming 시리즈 AMD Radeon™ RX 6400 기반 그래픽카드 발표 > 뉴스  브레인박스
에이수스(ASUS), Dual·Phoenix Gaming 시리즈 AMD Radeon™ RX 6400 기반 그래픽카드 발표 > 뉴스 - 브레인박스
Read More

천문연, 초대질량 블랙홀 퀘이사 새 관측법 제시 - ZD넷 코리아

[unable to retrieve full-text content]

천문연, 초대질량 블랙홀 퀘이사 새 관측법 제시  ZD넷 코리아
천문연, 초대질량 블랙홀 퀘이사 새 관측법 제시 - ZD넷 코리아
Read More

목성에 가장 큰 달 그림자 생겼다 [우주로 간다] - ZD넷 코리아

거대한 목성에 목성에서 가장 큰 위성 ‘가니메데’의 그림자가 생긴 모습이 포착됐다.

우주 전문매체 스페이스닷컴은 24일(현지시간)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최근 공개한 목성 사진을 보도했다.

사진=ASA/JPL-Caltech/SwRI/MSSS

NASA 목성탐사선 주노 우주선은 지난 2월 25일 목성의 근접 비행을 진행할 당시 이 사진을 촬영했다.

이 사진은 주노캠으로 촬영된 사진을 시민과학자 토마스 토모포울러스(Thomas Thomopoulos)가 편집한 것으로, 목성에 일어난 일식 현상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사진 왼쪽에 검게 드리워진 그림자가 목성의 가장 큰 위성 가니메데의 그림자다.

목성의 구체에 투영된 가니메데의 그림자를 나타낸 그림 (사진=ASA/JPL-Caltech/SwRI/MSSS)

해당 사진을 촬영할 당시 주노는 목성의 상층부 구름에서 약 7만1000km 떨어진 곳에서 비행 중이었다. 이는 가니메데의 공전거리 110만 km보다 약 15배 가까웠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NASA는 “개기일식은 지구보다 목성에서 더 흔하다"며, “지구는 1개의 위성만 있지만, 목성은 가까운 궤도를 도는 4개의 큰 위성 가니메데, 이오, 유로파, 칼리스토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또, “이 사진은 목성에서 아주 가깝게 촬영돼 가니메데의 그림자가 특히 크게 보인다”고 덧붙였다.

주노 탐사선은 2011년 지구를 떠나 2016년 목성에 도착해 목성 주위를 돌며 과학자들이 가스 거인 목성의 기원과 구성 성분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도록 멋진 사진과 귀중한 데이터를 지구로 보내주고 있다. 주노 탐사선는 앞으로도 목성 주위를 돌며 목성의 특이한 현상의 비밀을 알려 줄 예정이다.

Adblock test (Why?)


목성에 가장 큰 달 그림자 생겼다 [우주로 간다] - ZD넷 코리아
Read More

Sunday, April 24, 2022

[우주를 보다] 목성에 드리운 '달 그림자'…신비로운 '일식쇼' 포착 - 나우뉴스

[unable to retrieve full-text content]

[우주를 보다] 목성에 드리운 '달 그림자'…신비로운 '일식쇼' 포착  나우뉴스
[우주를 보다] 목성에 드리운 '달 그림자'…신비로운 '일식쇼' 포착 - 나우뉴스
Read More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은 현재 무엇을 하고 있을까? (3) – Sciencetimes - Science Times

인류의 새로운 눈이 되어 줄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은 현재 무엇을 하고 있을까? 이르면 올 5~6월 정도부터 첫 관측을 시작하게 될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은 벌써 발사된 지도 3개월이 넘었다.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의 발사부터 현재까지 진행된 사항들을 종합하고 앞으로 예정된 계획을 정리해본다.

JWST 거울 및 미세 정렬 작업이 시작되다

2022년 2월 1일 현재, 드디어 모든 전개 과정을 마치며 날개를 펴고 멋진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 JWST는(관련 기사 바로 가기) 대략 3개월 정도로 예정된 망원경 거울 및 미세 정렬 작업 그리고 망원경 및 기기들의 냉각과정만 남겨두고 있다.

Ball Aerospace와 미항공우주국(NASA)의 Goddard Space Flight Center 엔지니어 및 과학자 팀은 이제 NIRCam으로 촬영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망원경을 점차 정렬하게 된다. 팀은 실제 모델과 비교하여 1/6 크기를 지닌 모델 망원경을 이용하여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시연했으며 JWST 발사 전 여러 차례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위 정렬 과정은 시험 운전을 준비하는 과정이기에 정렬 과정을 마치게 되면 JWST 망원경은 첫 시험 운전을 시작하게 된다.

JWST의 주경은 참고로 18개의 개별 거울 세그먼트(segmetns)로 구성되어 있다. 주경의 크기가 미국 대륙이라면 각각의 18개 세그먼트는 텍사스주의 크기와 비슷하다. 이들은 고정밀 단일 광학 표면으로 함께 작동해야 하므로 JWST 망원경 시험 운전 준비 단계는 이전 우주 망원경들보다 훨씬 오래 걸린다.

주경의 각 세그먼트와 위치ⓒ JWST/NASA

18개의 기본 거울 세그먼트들로 이루어진 주경이 단일거울의 형태로 작동하려면 모든 세그먼트가 일정한 빛의 파장 (약 50nm)에서 일치되어야 한다. 정렬 및 시험 운전 준비 단계는 총 7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 세그먼트 이미지 식별 (Segment Image Identification), 세그먼트 정렬 (Segment Alignment), 이미지 스태킹 (Image Stacking), 거친 위상 (Coarse Phasing), 미세 위상 (Fine Phasing), 기기 시야에 대한 망원경 정렬 (Telescope Alignment Over Instrument Fields of View), 최종 수정을 위한 반복 정렬 (Iterate Alignment for Final Correction) 등 7가지 단계로 이루어진다.

7단계가 반드시 모두 순서대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여러 과정이 반복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설계되어있는 모듈식 알고리즘을 따르며 대략 3개월간의 망원경 정렬이 끝나면 JWST는 장비 시험 운전을 위한 최종 준비를 마치게 된다.

JWST 거울 및 미세 정렬 작업 1번째 단계 – 세그먼트 이미지 식별 (Segment Image Identification)

먼저 JWST 우주선을 기준으로 망원경을 정렬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JWST 우주선은 우주선용 GPS로 불리는 “별 추적기(star trackers)“를 이용하여 매우 정확한 포인팅 동작을 할 수 있는데 처음 별 추적기에서 파악하는 우주선의 위치가 각 18개의 거울 세그먼트의 위치와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 이는 각 거울은 발사 후 전개가 완료되었을 때 처음 각각 다른 부분을 향해서 기울어져 있기 때문이다.

2월 2일 JWST 팀은 NIRCam(근적외선 카메라) 기기를 이용하여 거울 정렬의 첫 번째 단계인 세그먼트 이미지 식별 (Segment Image Identification)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NIRCam을 초기 정렬단계에 이용한 이유는 위기기는 다른 기기보다 높은 온도에서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으며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여전히 냉각을 진행하고 있는 NIRCam이 120K (섭씨 -153도)에 도달하면 광학 팀이 18개의 주경 세그먼트를 세심하게 움직이며 단일 거울 표면을 형성할 준비가 된다. 따라서 JWST의 모든 기기 중 첫 번째로 광자를 탐지하는 기기는 NIRCam이 된다.

세그먼트 이미지 식별과정 ⓒ JWST/NASA

JWST 팀은 먼저 큰곰자리의 밝고 고립된 별인 HD 84406을 주 타깃으로 삼았으며 18개의 기본 거울 세그먼트 각각에서 동일한 별의 별빛을 식별하며 NIRCam을 통해서 빛을 수집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을 시작했다. 근적외선 카메라(NIRCam)기기를 통해서 첫 별빛을 감지해 내어 18개의 무작위로 구성된 별빛 점의 이미지 모자이크를 얻은 JWST 팀은 이를 통해서 망원경을 정렬하고 초점을 맞추게 된다. 참고로 위 초기 결과는 시뮬레이션 결과와 거의 일치했다. 따라서 세그먼트 이미지 식별을 시작으로 위 18개 이미지가 하나의 이미지가 될 때까지 점진적인 조작을 수행하게 된다.

세그먼트 이미지 식별완료 ⓒ JWST/NASA

JWST 거울 및 미세 정렬 작업 2번째 단계 – 세그먼트 정렬 (Segment Alignment)

세그먼트 이미지 식별과정이 끝나면 추가 분석을 통해서 모든 이미지가 공통으로 한군데를 가리킬 수 있게 위치 오류들을 수정하는 세그먼트 정렬을 수행해야 한다. 위 작업은 보조 거울을 약간 움직여 세그먼트 이미지의 초점을 흐리게 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초점이 흐려진 이미지들에 위상 복원(Phase Retrieval)이라고 부르는 수학적 분석을 이용하여 세그먼트의 정확한 위치 오류를 결정하게 된다. 위 단계는 모든 거울의 빛을 중첩하여 조화롭게 작동할 게 만드는데 핵심적인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세그먼트 이미지 정렬 완료 ⓒ JWST/NASA

몬트리올 대학교의 르네 도용 박사(Dr. René Doyon)와 나탈리에 오울레테 박사(Dr. Nathalie Ouellette)에 따르면 2월 13일 FGS(Fine Guidance Sensor)을 이용하여 첫 번째 미세 작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참고로 미세작업의 정확도는 뉴욕시에 있는 사람이 500킬로미터 떨어진 캐나다 국경에서 눈을 깜박이는 사람의 눈 움직임을 포착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한다.

세그먼트 이미지 정렬 완료 ⓒ JWST/NASA

세그먼트 위치 오류들을 조정하고 나면 18개의 잘 수정된 “망원경”이 만들어지지만, 아직 세그먼트는 단일 거울로 함께 작동하지 않는다.

JWST 거울 및 미세 정렬 작업 3번째 단계 – 이미지 스태킹 (Image Stacking)

모든 빛을 한곳에 모으려면 각 세그먼트 이미지들이 서로 겹쳐져야 한다. 이미지 스태킹 단계에서는 개별 세그먼트 이미지를 이동한 후 필드 중앙에 정확하게 떨어지도록 하여 하나의 통합 이미지를 생성하게 된다.

이미지 스태킹 시뮬레이션 결과 ⓒ JWST/NASA

위 작업은 거리에 따라서 나누어진 총 3개의 그룹(A-세그먼트, B-세그먼트, C-세그먼트)별로 수행된다. 즉 한 번에 6개의 거울 세트씩 활성화한 후 별빛의 모든 점이 서로 겹칠 때까지 수행된다.

중심으로부터 거리에 따라서 나누어진 세그먼트 3 그룹들 ⓒ JWST/NASA

2월 25일 JWST 팀은 총 7단계의 거울 정렬 중 세 번째 단계까지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히며 네 번째 단계인 거친 위상 조정 단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스태킹 과정ⓒ JWST/NASA

이미지 스태킹 완료 ⓒ JWST/NASA

JWST의 냉각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2022년 2월 JWST는 망원경 거울을 정렬하는 긴 과정을 시작했지만 JWST 망원경의 냉각과정 역시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JWST의 냉각은 가장 먼저 NIRCam을 필두로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 JWST/NASA

거대한 선쉴드는 망원경과 카메라 및 과학 기기들을 직사광선 그리고 지구와 달에서 반사되는 햇빛 등으로부터 보호한다. 선쉴드의 차가운 면은 수동적으로 냉각되며 우주 공간으로 열을 방출하기 시작한다. 선쉴드를 통과하는 밀리 와트 에너지와 기기 자체의 전자 장치에서 생성된 열이 정확히 열 손실의 균형을 맞추게 된다. 위 수동 냉각과정은 이는 선쉴드가 완전히 전개되고 나서부터 시작되었으며 망원경과 3개의 NIR(근적외선) 기기가 정상 상태 온도에 도달할 때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주경은 50K(섭씨 -223도) 미만으로 냉각되고 NIR 기기는 약 40K(섭씨 -233도) 정도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경의 각 세그먼트는 온도가 모두 다르다. 2월 9일 현재, 선쉴드에 가까운 세그먼트들의 온도가 조금 더 높다. 전체적으로 거울의 모든 부분이 10K 정도 더 냉각될 것으로 예상되며 최종 온도는 대략 15~20K 정도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 지지 구조의 끝에 매달려 있는 보조 거울(부경)은 이미 차갑게 냉각된 상태이다 (~30K).

2월 9일 현재 주경 구성 요소들 (PMSA)과 부경 구성 요소들 (SMA)의 온도 ⓒ JWST/NASA

반면 MIRI(Mid-Infrared Instrument)는 훨씬 더 냉각되어야 한다. MIRI는 수동 냉각 외에도 폐쇄 사이클 기체 헬륨 극저온 냉각기에 의해서 7K 미만의 온도로 냉각된다. 액체 헬륨을 증발시켜서 우주로 배출함으로써 냉각되었던 이전의 일부 극저온 임무와는 다르게 MIRI의 냉각기는 냉각기가 자체 냉각수를 지속해서 재활용하며 헬륨을 재사용하게 된다. 2월 10일 현재 망원경을 제외한 과학 기기들의 온도는 대략 약 75K(섭씨 -198도) 정도이며 최종 작동온도에 도달하기 위한 여러 추가 냉각 과정이 시작되었다.

JWST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냉각은 필수이며 이는 다년간의 적외선 임무들을 통해서 꾸준히 준비되었다. 1800년대부터 적외선을 이용한 관측이 시작되었지만, 적외선 관측에 큰 획을 그은 관측 미션은 IRAS (적외선천문위성)과 ISO (Infrared Space Observatory)이다. 위 관측들도 망원경을 얼마나 냉각시킬 수 있느냐가 가장 큰 화두였다. 보통 액체 헬륨을 이용하여 내부를 차갑게 유지할 수 있지만 이를 위해서는 망원경의 크기가 어느 정도 이상 커질 수가 없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JWST는 열을 지속해서 우주로 방출하며 헬륨을 재활용하는 방법을 택했으며, 이는 NASA의 적외선 우주망원경 스피처(Spitzer)와 ESA의 Herschel 망원경에서 처음 이용된 기법이다.

* 모든 시간은 동부 표준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이전 편 :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은 현재 무엇을 하고 있을까? (1) 보러가기]

[이전 편 :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은 현재 무엇을 하고 있을까? (2) 보러가기]

(60)

Adblock test (Why?)


제임스 웹 우주 망원경은 현재 무엇을 하고 있을까? (3) – Sciencetimes - Science Times
Read More

인텍앤컴퍼니, ASUS Z790·B760 시리즈 메인보드 설맞이 포토 후기 이벤트 진행 - 뉴스탭

ASUS(에이수스) 공식 디스트리뷰터 인텍앤컴퍼니(대표 서정욱)가 설맞이 ASUS Z790, B760 시리즈 메인보드 포토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2월 1일부터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내에 인텍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