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삼성전자가 갤럭시S22 시리즈를 위한 최신 사용자 경험(UX) '원UI 5.0' 정식 버전 배포를 시작했다. 갤럭시S22 시리즈는 지난 8월 갤럭시 기기 최초 원UI 5.0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했으며 지난주 마지막 베타 5 업데이트를 공개한 바 있다.
안드로이드 13 버전을 기반으로 하는 원UI 5.0 에서는 새로운 디자인의 사용자인터페이스(UI) 외에 다양한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됐다. 먼저 모드 및 루틴(Modes and Routines) 메뉴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개인의 생활 패턴에 더욱 향상된 맞춤 설정 기능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운동 모드’를 선택하면 달리기나 수영 등을 할 때 모든 알람이 차단되고 보다 운동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잠금 화면의 설정 기능도 향상되었다. 비디오를 월페이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잠금 화면에서 손쉽게 시계 및 알람 스타일까지 변경 가능하다. 또한, ‘다이나믹 잠금 화면(Dynamic Lockscreen)’ 기능을 활용하면,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복수의 이미지를 갤러리에서 자유롭게 선택해 본인의 개성에 맞는 잠금 화면을 꾸밀 수 있다.
‘텍스트로 전화 받기(Bixby Text Call)’ 기능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에 있을 경우 발신자의 목소리가 수신자에게 문자로 변환돼 전송되며, 이를 보고 사용자가 문자로 답할 경우 빅스비가 대신해 상대방에게 목소리로 전달하는 기능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안에 ▲갤럭시S21 시리즈 ▲갤럭시Z 폴드4 ▲갤럭시Z 폴드3 ▲갤럭시Z 플립4 ▲갤럭시Z 플립3에도 원UI 5.0 정식 버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갤럭시S22 시리즈, 최신 UX '원UI 5.0' 정식 버전 배포 시작 - 케이벤치 (KBench)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