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의 두뇌, 시피유는 반드시 정품 사용 必
인텔은 11세대부터 13세대 까지 짧은 교체 주기를 가지고 세대교체를 연거푸 이뤄냈다. 덕분에 우리는 더 빠르고 더 강력한 PC를 마주하게 됐다. 예컨대 인텔 7 공정에서 생산된 코어 i9-13900K 시피유는 최대 5.8 GHz 클럭으로 동작한다. 이처럼 엄청난 클럭 주파수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막강한 컴퓨팅 파워는 현대인으로 하여금 다양한 작업을 가능케 한다.
덕분에 새로운 제품에 대한 기대는 늘 성능에 갈증을 느끼는 이의 소유욕을 자극한다.
그래서일까? 이 같은 기대 심리가 강해질수록 심리를 악용하려는 세력이 등장하고, 이 과정에서 등장한 비정품이 유통시장을 교란시킨다. 피해는 고스란히 구매자 몫이다. 그래서 구매 과정에서 반드시 '정품' 확인이 필수라는 점이 하나의 팁이다. 한국 시장에서 인텔 정품은 인텍앤컴퍼니, 피씨디렉트, 코잇을 통해 유통된 제품만 해당한다.
그 점에서 인텍앤컴퍼니 A/S센터 정봉균 팀장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 용산 전자랜드에 위치한 인텍앤컴퍼니 서비스 센터를 가다.
Q. 인텍앤컴퍼니는 어떠한 회사인가?
A. 인텍앤컴퍼니는 1982년 IT 유통을 시작으로 오늘에 이르기까지 “프리미엄 IT 유통, 마케팅 & 서비스 제공자”로서 공급자와 기업고객의 수요를 만족시키며 성장과 가치를 높여온 기업이다.
우리는 INTEL, MS, Dell, ASUS, TOSHIBA, Lenovo 등 PC의 핵심 컴포넌트 및 기업 IT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더 나아가 다양한 Product에 대한 Cross Sales로 고객에게 AII in One Service 제공과 IT 환경에 대한 기술지원 및 컨설팅까지 올인원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용산 전자랜드 신관 광장층에 위치한 서비스센터
Q. 인텍앤컴퍼니 A/S센터를 찾아가는 방법은?
A. 인텍앤컴퍼니 서비스센터는 용산구 청파로 74 전자랜드 신관 광장층(지하층) 1호에 있다. 각 교통수단별 길 안내는 다음과 같다.
- 차량 이용 시
용산구 청파로 74 전자랜드 주차장
- 지하철 이용 시
[1호선, 경의중앙선] 용산역 1번 출구 / [4호선] 신용산역 5번 출구 / [6호선] 효창공원역 3번 출구 / [경의·중앙선] 효창공원역 3번 출구
간선 162,262,503 지선 2016,7016 공항버스 6030 / 원효로 3가 하차
▲시피유 오버클럭을 이유로 뚜따를 한다거나 가공을 이유로 손상시킬 경우 정품 혜택에서 제외된다.
Q. 운영시간과 처리 기한이 궁금하다.
A. 운영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다. 단 12~1시는 점심시간이기에 가급적 이 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하면 신속하게 이뤄진다. 방문과 택배는 차이는 없으나, 아무래도 당일 입고된 제품은 당일 처리된다. 하지만 택배로 접수된 제품은 도착 일정에 따라 접수되고 처리되니 이점은 참고 바란다.
방문접수 - 방문 시 접수부터 문제해결까지 최대 30분 내에 완료를 원칙으로 처리하고 있다. 간혹 증상 확인이 어려운(다운, 블루스크린) 경우 혹은 일부 증상은 추가 테스트가 요할 수 있다. 이 경우에는 관련 내용을 안내하고 점검을 도와드리고 있다.
택배접수 - 우편 배송 접수는 제품이 서비스센터에 도착하는 일자를 시작일로 처리된다. 현재 인텍앤컴퍼니 서비스센터 내 엔지니어는 총 10명이 대기하고 있으며, 인텍앤컴퍼니가 유통하는 제품 CPU, 메인보드, VGA 서비스를 담당한다. 당일 수리 & 처리가 원칙이며 엔지니어 4명은 택배 접수, 4명은 방문 접수 처리를 나누어하고 있다.
▲센터 내부에 상시 보유중인 예비 시피유. 교체가 필요할 경우 1:1 교체가 신속하게 이뤄진다.
Q. 인텍앤컴퍼니 센터만의 경쟁력이 뭔가?
A. 서비스 점검에 필요한 다양한 장비 일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과 소통하며 서비스 접수의 원인이 된 동일증상 확인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제품 출시 시 직접 사용하고 직원 간 정보 공유를 통해 충분한 사전 지식을 체득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훈련한다.
마지막으로 인텔 정품 프로세서를 선택한 사용자께 품질도 훌륭하지만 서비스 또한 품질에 걸맞게 제공해 정품 인텔 시피유 사용함에 있어 충분한 만족이 더해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가 수입/유통한 시피유가 인텔 정품이다.
Q. 수입사가 다른데, 서비스 의뢰해도 될까?
A. 인텔 정품 CPU는 유통 3사 어디에서나 접수받는다. 접수된 물건은 유통사가 다를 경우 해당 유통사로 전달 여부를 사용자께 안내 후 희망할 경우 제품을 전달하는 절차가 운영되고 있다. 단, 전달하는 과정에 시간이 걸릴 수 있기에 만약 내방한 고객께서 직접 찾아가길 희망할 경우 해당 유통사 서비스 센터 위치 안내를 도와드리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텔 시피유 서비스 가이드] 인텍앤컴퍼니 A/S센터 정봉균 팀장님께 묻다 - 위클리포스트
Read More
No comments:
Post a Comment